1. Basic principles

2. Micro-level (sentences)

-> 대부분의 시간을 여기에 쓸 것임.

3. Meso-Level (paragraph)

4. Macro-level


* Coherence(일관성) -> Logical

* Selection of ideas. 어떤 정보가 포함되고, 배제될 것인가?

* Organization of ideas. 

* Cohesion(결합) -> Connection

* How are ideas linguistically connect to one another?

* 4 Different way to make cohesion

* Repetition

* Repetition: Exact Word

* ~~ materials, materials ~~

* Repetition: With a difference

* ~~to increase~~. ~~ increasing ~~. ~~increase~~

* Repetition: Synonym or Other Words Representation

* This ::article:: does not ~~, nor is ::it:: a compare~~. Rather, the following ::text:: identifies ~~.

* 무엇이 가장 흔한가? -> Repetition: Exact Word.

* Transition words or phrases (So, Therefore, However, etc…)

* Linking Words (List가 Canvas에 업로드 되어 있음)

* Conjunctions

* Punctuation (:, ;)

* 얘들은 cohesive type of device inside the sentence.(Micro-level)

* Parallel Structure

* such as (i) promoting ~~; (ii) allowing ~~; (iii) offering ~~. 이렇게 하면 3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세가지가 모두 동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.


-> 그렇기 때문에, good coherence + bad cohesion과 vice versa is possible.

이것 둘 다 좋도록 신경써야 한다.


* 3 Types of information

* Primary Info (메인 주제, 내가 한 것)

* ‘::we::’, ‘::our research::’ 을 쓰면서 이야기.

* ‘::This may be an issue of:: XYZ ::but may also be more telling about:: ABC

* ::Hence, understanding:: XYZ ::can help provide:: ABC

* 위와 같은 것을 쓰면 primary info라는 것을 알려줌.

* Secondary Info (다른 사람들 것을 refer)

* Reference 쓰고 [1] 이런것 쓰면 됨.

* Common Knowledge 

* 나나 다른사람의 research에 대한 것은 아니지만, 모든 사람들이 common sense로 알고 있는 것. 예를 들어서 Smoking 은 Cancer를 유발한다. 예전에는 리서치였겠지만 요새는 그냥 common knowledge


-> Reader가 이 세가지를 모두 한 눈에 구별하면서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. 그렇지 않으면 plagiarism이 될 수 있다.


- HW - 메일로 받은 자료에 highlight 하기.

Yellow: Secondary Info

Green: Common Knowledge

Primary Info는 냅두기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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